(사)문화살림이 2025년도 국외소재문화유산 관련 민간단체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.
이번 사업을 통해 저희는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, 선정된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○ 지원사업 개요
- 국외소재문화유산 글로벌 서포터즈 양성 프로그램 운영
내·외국인 대학생이 협력하여 국외 한국 문화유산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문화외교와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- 국외소재문화유산 청소년 교육 활동
청소년들에게 국외 소재 한국 문화유산을, 체험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학습하고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.
○ 심사의견
이번 사업 선정 과정에서 심사위원들은 저희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효과와 확장 가능성에 대해 아래와 같은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습니다
- 콘텐츠 효과 기대: 해외 문화유산에 대해 해당 국가 학생들의 시각에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,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접근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.
- 수혜 인원의 확대 필요성 제안: 더 많은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사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가적인 기획과 노력이 권장되었습니다.
이번 선정은 해외에 남아있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며, 이를 통해 미래 세대와 국제 사회에 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.
(사)문화살림은 앞으로도 한국 문화유산의 보호와 교육적 활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